- 안전신고 전국 1위, 처리율‧만족도 최고!
- 우리 동네 안전지킴이(887명) 출동!

 

전북도와 전북지방우정청이 손을 잡고 안전한 전라북도 만들기에 나섰다.

11일 전북도청에서, 전북도 김송일 행정부지사와 전북지방우정청 김성칠 청장은 우리 동네 안전지킴이 안전신고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전북도내 887명의 집배원들은 우리동네 안전지킴이가 돼, 생활주변 안전위험요소와 안전무시관행 근절을 위한 공익 신고활동을 하고,

전북도에서는 신고된 안전위험요소가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 전북도, 안전신고 전국 1위

올해 상반기 기준, 전북도의 안전신고는 16,284건으로 신고건수로 경기도에 이어 2번째이고, 인구대비로는 전국 1위이다.

이 실적은 전년대비 1.8배 이상으로, 작년부터 실시해온 안전신문고 포상금제도와 각종교육‧행사시 안전신문고 앱을 설치하도록 홍보한 결과로 보여진다.

전북도는 신고건수 뿐만아니라, 신고된 안전위험요소를 제거하는 처리율도 95%로 전국 평균(93%)을 훌쩍 넘고 있다.

또한, 처리만족도도 전국 평균 91%보다 4%나 많은 95%이다.

이는, 생활주변 안전위험 요소를 신고한 대부분의 도민들은 신고한 것들이 안전하게 변화되는 것을 보면서 만족해 한다고 볼 수 있다.

◆ 우리동네 안전지킴이 출동

 

이날 협약식에서 김송일 행정부지사는 “우리 지역 구석구석 까지 우편물을 배달해 주는 887명의 집배원들이 우리 동네 안전지킴이가 돼 안전 위험요소를 신고해 준다면 우리지역이 보다 더 안전해 질 것”이라며, “이들 든든한 안전지킴이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도민이 최우선인 안전한 전라북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