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간위탁사무 31개중 21개(68%) 탁월․우수 등급

전북도는 2017년도 민간위탁사무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간위탁 성과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성과평가는 전라북도사무의 민간위탁 기본조례에 따라, 2017년 민간에 위탁해 추진했던 총 31*건의 위탁사무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는 전문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외부전문기관 위탁평가방식으로 지난 2월부터 5개월 동안 실시했다.

31개 민간위탁사무에 대한 성과평가 결과, S등급(탁월) 6개(19.4%), A등급(우수) 15개(48.4%), B등급(보통) 9개(29.0%), C등급(미흡) 1개(3.2%)이며, 평균점수는 84.3점으로 전년도 83.5점에 비해 0.8점 상승했다.

전년대비 S등급은 동일하고 A등급은 6.5% 상승한 반면, B등급은 6.5% 감소하는 등 평가성과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S등급(탁월)을 받은 민간위탁사무로는 전북 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 운영, 동학농민혁명기념관 운영, 전북 광역치매센터 운영, 도립 장애인 보호작업장 운영 등 6개 사무가 선정됐다.

동학농민혁명기념관 운영, 전북 농업인회관 운영은 2년 연속 S등급(탁월)을 획득했다.

특히 전북 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 운영, 도립 장애인 보호작업장 운영, 전북 자연환경연수원 운영은 3년 연속 S등급(탁월)을 획득해 사무 추진체계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전북 광역치매센터 운영은 ‘16년~’17년 연속 A등급(우수)이었다가 올해 처음으로 S등급을 획득했다.

민간위탁 성과평가 결과 향상의 주요 요인으로는 2015년부터 시작된 성과평가 제도의 정착 및 전문기관 위탁평가를 통한 원인분석과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들 수 있다.

도는 이번 평가결과를 내년도 민간위탁사무 수탁기관 선정 시 반영하고, 아울러, 올 하반기에는 부진사무 사무조정 및 사무별 개선사항(31개 사무, 84건)의 개선 이행에 집중해, 민간위탁사무의 효율성을 제고 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평가 결과 도출된 개선사항에 대해서는 소관부서별로 개선계획을 수립하고, 후속대책회의에서 구체적 추진 방안 등을 논의할 방침이다.

최병관 전북도 기획조정실장은 “민간위탁사무에 대한 성과평가 결과 나타난 문제점을 연내 개선하도록 조치하고, 2019년도 민간위탁사무 수탁기관 선정 시 평가결과를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