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건강과 행복의 시간여행 ! 건강하고 행복하게 마무리 !!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는 재가암의 경험과 암 치료중인 대상자 및 그의 가족들 53명을 대상으로 2018년 재가암 자조모임 '건강한 어울림'프로그램을 지난 5월 3일 시작으로 8주간에 걸쳐  22일 큰 호응속에 다음을 약속하며 마무리 했다.

재가암 자조모임'건강한 어울림'프로그램은 달라진 식습관, 환경변화, 노령화에 따른 급격한 암 발생자 수 증가로 2차 암예방과 암에대한 새로운 정보공유 및 소통하고 공감하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1회 실시해 왔다.

재가암 자조모임'건강한 어울림'프로그램은 만남의장(어울림 시간), 원예요법, 노래교실,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야외체험, 기공체조, 요리체험, 기초 건강측정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됐다.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그동안 지내온 이야기를 나누고 암에 대한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서로를 위로하는 훈훈하고 아름다운 시간으로 마지막을 장식했다.

프로그램 8회 모두 참석한 도통동 정애(여.66)씨는 “이번 프로그램은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기다려지며 참여한 뒤로 삶의 활력이 생겼고, 생활의 안정과 행복을 찾게 돼 기쁘고, 감사하며 끝난다니 몹시 아쉽다.”하며 그동안의 참여 소감을 말했다.

22일 시행한 만족도 조사결과에서는 참석자 100%가 “2019년에 참여를 희망한다”고 대답해 내년의 프로그램도 기대한다는 반응을 볼 수 있었다.

 

보건소 방문보건담당은 “프로그램 운영은 마쳤지만, 방문간호를 통해 대상자분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