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우리가 누리는 풍요로움은 어르신들의 땀과 헌신의 결실,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나라 만들 것”

 

김관영 국회의원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저질러지는 보이스피싱 범죄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패륜범죄임을 지적하며 군산지역 어르신들과 노인 상대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교육에 함께했다.

19일 KB금융공익재단(이사장 KB금융그룹 윤종규회장) 주최로 군산 중동교회에서 ‘효 경제콘서트’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금융전문가들이 직접 어르신들을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보호하고, 위기 상황에 대처 방법들을 담은 현장감 있는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그간 우리 사회에서는 금융 소외계층으로서의 어르신들이 상대적으로 전화사기 범죄에 피해자가 될 우려가 높아,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60대 이상 노인을 상대로 한 보이스피싱 피해건수는 1,671건에 달한다. 실제로 적잖은 어르신들이 실제로 범죄에 고스란히 노출돼 있는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국회 정무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 의원은 “오늘 우리가 누리는 풍요로움은 어르신들의 땀과 헌신의 결실”이라며 “그 동안 고생하신 어르신들을 잘 모시지는 못할망정 노인을 상대로 범죄를 저지르는 일은 도저히 용납 할 수 없는 패륜행위로 이와 같은 범죄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어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나라가 진정한 복지국가”라며 “국회의원으로써 국회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입법이 최우선적으로 해결될 수 있게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뿐 아니라 아코디언 전문연주자들과 함께하는 흥겨운 시간에 이어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면서 마무리 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