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국과 민족을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 추모․정신 기려...

 

정읍시는 제63주년 현충일인 6일 충무공원 충혼탑 광장에서 추념식을 갖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정신을 기렸다.

추념식은 ‘나라를 지킨 그 분들의 꿈이 지금 우리의 손으로 이루어진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용만 시장 권한대행과 국회 유성엽 의원, 정읍시의회 유진섭 의장을 비롯 각급 기관단체장과 전몰군경유족회를 비롯한 보훈단체 회원과 가족, 일반시민,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국권 회복과 나라와 겨레를 위해 목숨을 바친 선열들의 명복을 기원하고 선열들의 뜻을 되새기면서 애국정신을 기렸다.

추념식은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제창에 이어 10시 정각에 울린 전국 동시 사이렌에 맞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분향으로 진행됐다.

또 김시장 권한대행과 유성엽의원, 유진섭 정읍시의회의장의 추념사가 이어졌고 한국문인협회 정읍시지부 최혜숙님씨가 추모시로 이해인 수녀의 ‘우리 모두 초록빛 평화가 되게 하소서’를 낭송했다.

특히 시는 이날 국가유공자 등에 대한 세심한 배려로 추념식의 의미를 더했다.

 

국가유공자와 유족 등 보훈가족들이 고령의 나이로 신체가 쇠약해진 점을 감안해 정읍시자원봉사센터의 협조를 받아 휠체어를 지원함은 물론 자원봉사자들로 해금 이동을 돕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특히 무더운 날씨를 감안해 순국선열들을 추모하고 보훈가족을 예우하는 행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며 “고령의 참석자들을 배려하기 위해서 유공자 표창은 별도 수여키로 하는 등 행사 시간을 단축해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