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업마인드 변화 및 재취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한 특강실시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신미란)에서는 지난 16일 직업훈련 강의실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김제시 경력단절여성 70여명을 대상으로 ‘나를 찾고 꿈꾸며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취업인식 전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초청된 신장철 강사는 취업에 대한 마인드 변화와 삶의 관계에 대해서 열띤 강연을 했으며, 삶의 변화를 촉진시켜 활기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자기계발을 열심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취업인식 전환교육은 취업에 대한 마인드 변화로 잃어버린 자신감을 회복하고 재취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해 마련했으며, 참석자들의 호응도가 높아 금년에만 벌써 세 번의 취업인식 전환교육을 진행했다.

 

신미란 센터장은 “경력단절 여성들도 자기계발에 힘쓰면 각자 능력에 맞는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재취업 의지가 있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당당한 직업인이 되는 날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제여성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알선을 위해 각종 취업정보 제공, 직업교육훈련 실시,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등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알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많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마음의 안식처로 거듭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