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는 시의 동쪽 관문인 익산 IC와 여산휴게소에 백제왕도 익산의 주요 관광지를 중점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본부장 이호경)와 익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해 관광 홍보 공동마케팅에 힘을 모으기로 했고 최근 익산 IC 방호벽에 관광 홍보를 실시했다.

또한 여산휴게소에서 10~20분 거리에 있는 보석박물관, 미륵사지, 왕궁리유적, 가람이병기 생가 등을 소개하는 관광홍보 안내판을 오는 25일 추가 설치한다.

이에 앞서 29개 읍면동에 관광지도, 시티투어, 전북투어패스, 전국체전 홍보물 등을 비치해 시민과 방문객들이 관광지와 행사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익산 IC는 연간 240만여대(400만 명)의 자동차가 이용하고 있는 곳으로써 관광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10월 제99회 전국체전과 제38회 장애인 체전을 기회로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 및 여산휴게소와 협력해 다시 찾는 행복한 관광도시 익산이 될 수 있도록 관광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산휴게소 관계자는 “익산시 관광과 행사 홍보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으며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익산을 알리는 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지난해 10만 관광객이 다녀간 익산 교도소 세트장, 인생샷 명소 성당・용안 바람개비 길, 교복과 70~80년대 의복을 입어볼 수 있는 문화예술의 거리, 세계유산 미륵사지와 왕궁리유적, 함라 한옥마을 등 전국적인 여행지로서 손색없는 곳이다.

또한 2월부터 운행 중인 익산 시티투어는 순환형, 테마형뿐만 아니라 2018년 전국체전 개최지로서 체전형 등 다양한 운행 코스가 개발돼 있어 익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