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 농생명 식품기업 대표자 협의회' 구성 Kick-off
- 도내 농생명 식품기업의 애로 및 현안 해결에 발벗고 나서 

 

전북도와 전북생물산업진흥원(원장 김동수)은 24일 도내 농생명·식품분야 대표기업 25개사와 진흥원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전북 농생명·식품기업 대표자 협의회’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농생명·식품분야 25개 기업 대표자로 구성된 ‘전북 농생명·식품기업 대표자 협의회’ 발족과 더불어, 기업들의 다양한 경영 애로와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고 연계 지원방법에 대한 여러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앞서, 전북도와 생물산업진흥원은 농생명·식품산업분야 기업애로에 대한 공동 해결대안 모색, 분야별 기업지원 협력사업 발굴, 기업 규제개선 과제발굴 및 해소방안 도출을 위해 기업의 대표적인 의견 수렴 창구로 도내 관련기업 25개사 대표자로 ‘전북 농생명·식품기업 대표자 협의회’를 구성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 도내 농식품 기업들의 다양한 애로들이 도출됐고, 도와 진흥원은 머리를 맞대고 도내 기업의 애로해결과 규제개선을 위한 협력방안 등이 논의되는 뜻깊은 자리였다.

향후에도 도와 진흥원은 도내 농생명 식품기업의 대표적인 의견수렴 창구로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표자 협의회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며, 지역 기업의 현장에도 방문해 기업의 현장애로를 청취할 계획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기업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어려움에 처해있는 기업의 고민을 함께 논의하고, 참석한 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좋은 정보를 얻는 귀한 자리였다”고 전하며, “협의회를 통해 기업의 어려운 사정을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좋은 창구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생물산업진흥원 김동수 원장은 “기업대표자 협의회 구성과 더불어 이번 기업간담회를 통해 도내 기업들의 애로를 현장에서 듣고, 공동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값진 자리였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도내 농생명·식품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