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레일·SR 통합 연구용역 발주 적극 환영
- 모든 국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고속열차 환경 조성 필요
- “정부의 코레일·SR 통합을 위한 연구용역 발주를 적극 환영한다”

24일 전라북도의원 익산4선거구(동산동·영등1동·어양동·팔봉동) 최영규 예비후보는 “고속철도를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코레일·SR 통합 연구용역 발주를 적극 환영한다”는 목소리를 냈다.

최영규 후보는 “지난해 전라북도의회에서 ‘코레일-SR 통합 및 전라선 SRT 신설 촉구안’을 채택한 바 있다”면서 “늦었지만 지난 정부가 일방 추진한 고속철도 경쟁정책이 시행착오를 거쳐 통합이라는 공론으로 관심을 받게 돼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 후보는 “만약 코레일이 경영악화를 이유로 일반열차를 축소하는 사태가 발생한다면, 철도 공공성이 심각하게 훼손되는 상황”이라면서 “일부에게만 혜택이 돌아가고, 공공성 훼손으로 이어지는 정책은 마땅히 바로 잡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영규 후보는 “현재 이원화된 코레일과 SR의 서비스가 통합된다면 모든 국민들이 지역차별 없이 자유롭고 보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고속열차 이용을 할 수 있다”면서 “특히, KTX 요금 인하 효과로 이어져 모든 국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최근 남북 평화분위기 속에 남북철도연결과 대륙횡단철도를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다”면서 “국토부가 지난해 밝혔던 코레일과 SR 통합문제를 조속히 매듭짓는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