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도민의 구강 건강증진을 위한 대안 마련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예방치과학교실이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및 전라북도치과의사회 등과 함께 전북도민의 구강 건강증진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전라북도 도민의 구강 건강위기와 대안’을 주제로 26일 오후 4시 전라북도치과의사회 회의실에서 열리는 구강 건강 토론회는 한국산업구강보건원 이사장 이흥수(원광대 치의예과) 교수가 전북도민의 구강 건강이 왜 위기인지 분석한 내용을 중심으로 발제가 이루어진다.

특히 발제는 도민의 구강 건강상태, 도내 구강 건강 불평등 현황 등 소주제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이흥수 교수는 “토론회를 계기로 전북도민의 열악한 구강 건강상태와 지역 내 구강 건강 불평등이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지역 내 구강 건강증진사업이 지지부진한 현실을 극복하는 방안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토론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전라북도 구강 보건사업 활성화 및 장단기 전라북도 구강 건강증진방안 마련을 비롯해 시민사회단체 및 지역주민의 관심 증대와 참여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흥수 교수와 김진범 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발제자로 나서고, 김영기(전북참여자치시민연대) 공동대표, 장선희(원광보건대) 교수, 이강주(전라북도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원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