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대학교(총장 김우영)는 17일 전라북도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전라북도교육청과 전라북도 교육공동체로서의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주교육대학교는 전북 도내 유일의 교원양성 종합대학으로 약 90여년 가까이 초등교원 양성에 매진하고 있으며, 최근 지역화라는 교육정책 흐름에 발맞춰 업무협약 추진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전주교육대학교는 전라북도 내의 초등교육발전과 더불어 지역교육발전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OU 협약내용은 ▶ 전주교육대학교와 전라북도교육청 사이의 상호 발전과 협력사항 ▶ 교수·학습 지원 및 사회봉사 ▶ 학술자료 및 기타 정보 교환 ▶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의 개최와 참석 ▶실험실습기자재 및 연구기기와 시설물의 공동사용 ▶ 기타 상호 협의 사항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총장을 비롯한 사무국장, 교무처장, 학생처장, 기획처장, 초등교육원장, 대학언론사주간, 기획팀장 등이 참석하여 전라북도교육청과 전주교육대학교 사이의 상호 발전과 협력사항 등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우영 총장은 “전라북도교육청과 상호 간 협조하여야 함에도 두 기관 간의 협력이 형식적인 부분이 많이 있었던 것 같다”며, “오늘 이 자리가 두 기관 간의 협력체제가 공고화 되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