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도 전주는 촬영중 ACTION! JEONJU

 

16일 전주영화종합촬영소가 개관 10주년을 맞이했다. 전주영화종합촬영소는 J1스튜디오와 야외세트장을 지난 2008년 4월 개관 했고, 영화촬영의 증가에 대응하며 지난 2012년에는 J2스튜디오를 개소했다.

개관 이래 영화<쌍화점/2008년>을 첫 작품으로 <전우치/2009>, <최종병기 활/2011>, <은밀하게위대하게/2013>, <사도/2014>, <꾼/2016>, <범죄도시/2017>등 총 56작품이 전주영화종합촬영소에서 촬영됐으며, 현빈, 강동원, 설경구, 조진웅, 하지원 등 많은 배우들이 촬영을 위해 다녀갔다.

전주영화종합촬영소는 영화 촬영뿐만 아니라 10년간 지역에서 영화영상관련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사업을 펼쳤다.

 

세트제작마스터클래스교육과 무술감독 액션연기자마스터클래스, 청소년 영화연기워크숍등 우리지역의 영화영상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 및 육성하고, 영화의 도시 전주에 걸 맞는 인적 인프라 구성과 영화영상분야의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해 왔다.

또한, 전주영화종합촬영소는 지역민들과 함께하고자 우리지역 및 촬영소에서 촬영된 영화의 무료 시사회를 제공해 시민들의 영화문화 향유 진증 및 촬영 협조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달 해왔다.

아울러 지역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영화영상 직업군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나누고자 전주교육지원청과 협약을 통해 진로직업체험장을 운영 촬영감독체험, 분장체험, 연기체험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영화영상 직업군에 대한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는데도 일조 했다.

 

전주영화종합촬영소는 영화도시 전주위상에 맞게 매년 연평균 500일(J1, J2합산)이 넘는 운영일수를 보였으며, 2018년 현재 <조선공갈패/감독김주호/주연조진웅,손현주>을 촬영을 맞췄다.

7월부터 촬영 예정인 작품인 송강호, 이선균이 연기를 펼치고 봉준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신작 영화<패러사이트>가 촬영 준비를 위해 세트시공 중에 있다.

전주영화종합촬영소 10주년을 기념하기위해 전주국제영화제 기간 중에 전주영화종합촬영소에 촬영으로 많이 찾아 주신 감독, 배우, 제작사, 미술감독에게 감사패를 시상하는  'THANKS! JEONJU FILM AWARD'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무엇보다 영화촬영에 많은 협조를 해 주신 지역민들과 함께 보는 '영화무료상영 DAY'를 준비하고 있다.

 

(사)전주영상위원회(직무대행 서배호)는“전주영화종합촬영소가 지금까지 성장 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영화인분들이 전주를 사랑하며 촬영을 위해 찾아 주신 점과 시민들의 많은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 말했으며, "영화촬영유치는 지역경제 기여는 물론 지역영화영상산업의 초석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타 도시와 차별화된 촬영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영화유치를 위한 확대지원을 연구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영화촬영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