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교육청 폐교를 활용해 소규모 안전체험 시설 조성

 

전라북도교육청이 고창 삼인종합학습장을 리모델링해 조성한 가상현실(VR) 기반 안전체험관이 16일 개관했다.

이 안전체험관은 고창군 아산면에 위치한 삼인종합학습장(구 삼인초등학교) 시설 중 일부를 활용해 가상현실(VR) 재난안전, 교통안전, 응급처지, 소방, 지진, 방사능 교육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가상현실 재난안전 체험은 실제 겪어보기 힘든 재난 상황을 실제 상황과 유사하게 가상현실로 표현해 재난을 체험하고 재난발생 시 대응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가상현실(VR) 체험은 HMD(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해 지진, 화재 등 재난상황을 체험할 수 있고, 교통안전 체험에서는 학생들에게 자동차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교육하기 위해 가상현실을 활용해 충돌, 전복체험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실습 및 소화기 사용방법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방사능 누출에 따른 피폭 피해와 누출사고 발생 시 행동 요령 등의 교육이 실시된다.

이 사업은 교육부의 소규모 안전체험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금 지원받아 추진됐다.

학생안전관리지원단 유승오 장학관은 “고창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향후 다른 지역 학생들도 교육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