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덕치·청웅·삼계면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다채로운 프로그램, 각계각층 참여속 주민친목 도모

화사한 봄날을 맞아 임실군 지역민들이 화합을 위한 한마당 잔치를 잇따라 개최했다.

지난 주말 덕치면과 청웅면, 삼계면은 면민의 날 기념행사를 갖고, 주민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14일 덕치면은 ‘제8회 덕치면민의 날 기념’ 행사를 덕치초등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심 민 군수, 문영두 군의회의장, 한완수 도의원, 각급기관 사회단체장등이 참석해 면민 500여명과 함께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체육행사로 열띤 경기를 펼쳤다.

풍물공연과 난타공연, 기타공연 및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각 분야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헌신하신 분들에게 면민의 장을 수여했다.

면민의 장 수상자로 장수장에는 양판례(104)씨, 공익장에는 박영환(53)씨, 봉사장에는 양순덕(55)씨, 애향장에는 김성철(71)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같은 날 청웅면도 ‘제40회 면민의 날 화합 한마당 큰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웅면 지역발전협의회(회장 홍성주) 주최로 청웅초등학교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심민군수를 비롯한 기관 및 사회단체장, 재경․재전 향우회장, 면민 등 700여명이 참여했다.

면민의 날 수상자로는 공익장에 양재용씨가, 임경자씨가 각각 효열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줄다리기, 투호놀이 등 민속경기를 비롯해 신나는 예술버스공연, 초청공연,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져 모든 면민이 화합하는 즐거운 한마당 잔치가 마련됐다.

15일에는 삼계면 삼계초등학교에서는 삼계면발전협의회(회장 김갑식) 주최로 관내 주민과 향우회, 기관단체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7회 삼계면민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다.

심 민 군수를 비롯한 노준환 삼계면장 및 의원 그리고 지역 각급 기관장, 삼계 출신 향우회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삼계농악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마을별로 민속놀이 위주의 체육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경제 위기 속에서 면민들이 하나 되는 자리로서, 어려운 난관을 극복해 가는 지혜를 모으고 함께 즐기면서 새로운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