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52회 김제 지평선아카데미는 한신대학교 정조교양대학 김준혁 교수를 초청해 오는 22일 오후 3시 김제시청 지하대강당에서 ‘위민군주 정조로부터 배우는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에서는 정조가 왜 위대한 군주인지를 알아가는 내용을 중심으로 정조의 반전매력과 리더십, 애민정신에 대해 역사와 현실을 넘나드는 알차고 재미있는 강의를 진행해 매력적인 군주 정조에 대해 자세히 배우는 강연을 할 예정이다.

김준혁 교수는 국제기념물 유적협회 한국위원회 위원, 강화유적 세계유산등재 추진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우리 문화유산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보존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김교수의 저서로는 ‘정조, 새로운 조선을 디자인하다’, ‘이산 정조 꿈의 도시 화성을 세우다’, ‘알기 쉬운 화성 이야기’ 등이 있다.

아울러 이날은 성덕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지평선 아카데미 체험의 날’로 성덕면 소개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성덕면 체조교실 및 노래교실의 생활체조 및 노래공연은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강연분위기를 한층 돋울 예정이다.

배움으로 함께 행복하고 소통으로 하나 되는 김제 지평선아카데미 강연은 별도의 신청 없이 김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