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위기지역 지원 대상에 음식점업 배제 사전 차단
-실업자 자녀 영유아 보육비 지원 방안 주문

정부가 군산지역에 대한 산업․고용위기지역 지정 논의를 긍정적으로 시작한 가운데 바른미래당 전북 군산 지역위원회가 지역 현실을 고려한 지원 방안을 주문하고 나섰다.

13일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김관영 의원은 국무조정실장(홍남기 장관)을 상대로 한 질의에서 “군산지역의 음식점업은 군산조선소와 한국GM 군산공장 의존도가 절대적이라는 지역 특성이 있다”며 “이미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된 통영과 달리 지원 대상 선정 시 이들 음식점업이 포함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국무조정실장은 긍정적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일찌감치 청와대가 산업․고용위기지역 지정 계획을 밝힌바와 달리 실무를 진행할 산업부와 고용부는 관련 일정조차 세우지 않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정부 내 엇박자를 문제제기 했다. 국무조정실장은 이러한 지적에 대해서 관계 기관들과 협의를 개시하겠다"고 말했다.

도의회에서도 "군산시 바른미래당 지역위원회의 지역 맞춤형 지원 방안 모색도 활발하다. 실제로 도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인 최인정(군산 제3선거구) 의원은 실업 가정 속출에 따라 영유아 보육 사각지대에 내몰리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 대책 마련을 요구해왔었다. 그 결과 최근 전북도교육청이 군산시 고용위기지역 선포 시 실직자뿐만 아니라 2차 피해 소상공인 자녀들의 교육비 지원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발표했다.

김 의원은 “한국GM 군산공장의 재가동이 제1원칙 관철을 위해 공을 기울이는 동시에 지역 말초 경제 생태계와 우리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섬세한 생활정치에 바른미래당 지역위원회가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