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계농협은 14일 장계국민체육센터에서 관내 농업인 500여명과 함께  '2018년 농업인 행복버스'발대식 및 의료진료 지원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김종훈 차관보, 안호영 국회의원, 안동환 장수부군수, 유기홍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등 많은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농업인과 함께 '농업인 행복버스'의 시작을 힘차게 알렸다.

올해로 6년째를 맞는 '농업인 행복버스'는 한 해동안 전국 86개 지역을 방문해 농촌 어르신 6만여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장계농협 관할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첫 시동을 걸게 됐다.

이번 행사는 고려대 안암병원(원장 박종훈)의 의료진 30여명이 진행하는 무료 진료와 양약 증정 행사에는 180명이 수혜를 받았고, KUNST(대표 강경석)에서는 300명에게 장수사진 촬영을, 글라스스토리(대표 홍진상)에서는 300명에게 검안 및 돋보기 지원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는 무료법률상담과 NH네트웍스에서는 영농지원차량 무상점검을 진행하는 등 이 날 행사에서 약 1,000여명이 수혜를 받았다.

김종훈 차관보는 “관계부처·기관과 함께 협력하여 농가 소득향상 뿐만 아니라 농촌복지 향상에 더욱더 힘써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행사를 주최한 곽점용 장계농협장은 “앞으로도 조합원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