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형 관광 발전 위해 지역 민간 업체와 공동 협력 마케팅 나서

군산시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2018 상반기 전라북도 트래블마트’에 참가해 관광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MICE산업과 군산의 관광자원 홍보에 나선다.

군산시는 시 대표축제인 ‘군산시간여행축제’를 비롯한 시간여행마을 및 고군산군도를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지역 호텔 등 군산 관광 민간업체와 공동으로 참여해 MICE산업과 관련된 학회・단체・기업 등을 대상으로 체류형 관광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마케팅을 추진한다.

시는 행사기간 중 시 홍보부스를 설치·운영하며, 이벤트와 설명회를 활용해 체류형 관광객을 대상으로 숙박 및 관광 코스를 홍보할 계획이다.

김성우 관광진흥과장은 “지난해 군산 관광객 수는 증가했으나 관광 산업 매출과 연관되는 체류형 관광객은 많지 않았다는 의견이 있었다”며 “이번 행사는 일반 관광객보다는 학회·기관 등 단체가 많이 참석하고 관광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MICE산업과 관련 있는 만큼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군산관광의 이점을 널리 홍보하고, 민간 관광업체와 협력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라북도 트래블마트는 전라북도와 14개 시·군, 유관기관 등이 주최하며 민간 관광업체 및 홍보 관계자 등 2,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