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통계 개발과 활성화 협력체계 구축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청년이 돌아오는 고장으로 발돋움을 위한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개발의 첫발을 내디뎠다.

군은 23일 군청 회의실에서 이길수 고창군부군수와 문권순 호남지방통계청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남지방통계청과 지역통계 개발과 활성화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발전을 위한 행정통계 개발을 지원하고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위한 지역통계를 함께 생산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청년의 삶 전반에 걸친 통합적 정책 기반 마련을 위해 10여개 공공기관의 행정자료를 수집해 고창군 전 연령층과 청년층의 인구학·사회학·경제학적 현황을 심층 비교 분석하는 ‘고창군 청년통계’를 올 10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고창군 청년통계’개발과 함께 고창군 청년의 제도적 지원 기반 마련을 위한 ‘청년 기본조례 제정’과 ‘청년 기본계획’을 수립해 청년이 돌아오고 정착할 수 있는 고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할 예정이다.

이길수 부군수는 “호남지방통계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고창군 특성에 맞는 정책수립을 위한 지역통계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상호 협력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생협력 체계를 유지하고 통계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군정 정책 수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