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에 서열부 뒤집은 인사발령 지적 등 논란 확산
-“지금이라도 합리적인 지적은 겸허히 받아들여야” 주장

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는 20일 논평을 내고 “전북교육청은 인사 대참사와 관련해 반발 여론을 겸허히 받아들이는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이날 “전북교육청은 지난 7일 각 시군별 초등교사 인사를 발표한 지 불과 며칠 만에 인사발령을 잠정 유보했다”며 “1주일 후에 초등인사 재발표하는 심각성을 드러냈고, 심지어 서열부를 뒤집은 인사발령이 확인됐다는 지적까지 받는 등 등 좌충우돌 인사행정의 난맥상을 스스로 드러냈다”고 강조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전북교육청은 인사 대참사에 대해 사과는커녕 유야무야 넘어가려는 모습을 보여 ‘인사행정의 신뢰성’마저 강한 의문을 들게 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전국교직원노조 전북지부는 20일 ‘인사참사 꼼수로 덮으려는가’라는 논평을 내고 “인사 대참사와 관련한 교육국장과 교원인사 과정 및 초등인사팀의 문책을 통해 대대적인 인적 및 시스템을 쇄신하라”고 전북교육청에 제안했다.

특히 “인사발표 내용은 더욱 가관”이라며 “민주적 의사결정기구인 인사자문위와 인사위를 거수기쯤으로 여기고, 최소한 갖춰야 할 절차마저 외면하고 있다”고 전교조 전북지부가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이와 관련, “전교조 전북지부의 논평과 제안은 합당한 논평이자 적절한 제안이라고 생각한다”며 “전북교육청은 지금이라도 인사 대참사와 관련해 책임지는 모습과 함께 문제가 있는 점에 대해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거석 예비후보는 “제2의 인사 대참사를 막기 위해 교육계의 여론을 가볍게 봐선 안 될 것”이라며 “전북교육청은 지금이라도 교육계의 분노와 여론, 합리적인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거석 예비후보는 “인사는 만사요, 행정조직을 원활히 운영할 수 있는 근본적인 에너지”이라며 “인사를 놓고 이렇게 반발과 분노가 치솟는다면 전북교육청의 향후 행정을 어떻게 믿을 수 있겠느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