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5회 국제 3D프린팅․드론 코리아 엑스포’ 오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 간 전주월드컵경기장 특별전시장에서 개최
- 3D프린팅·드론 등 미래신산업 관련 전시와 컨퍼런스, 드론축구 행사 등으로 저변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미래먹거리로 각광받는 3D프린팅과 드론 등 첨단 신산업과 관련 중소기업을 한 자리에 만날 수 있는 국제 산업박람회가 전주에서 열린다.

전주시는 오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전주월드컵경기장 내 특별전시장에서 4차 산업혁명 붐 조성과 전주지역 관련기업들의 신성장 산업동력 확충을 위한 ‘제5회 국제 3D프린팅·드론 코리아 엑스포’를 개최한다.

시와 전북도가 주최하고 (사)3D프린팅산업협회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엑스포는 3D프린팅과 드론 등 전주시가 중점 육성해온 미래 신산업의 저변확대와 산업육성 발판 마련을 위해 열리는 행사다.

특히, 이번 엑스포에는 주최국 한국을 비롯해 중국과 아세안, 이스라엘 등 10여 개 국가의 200여 개 업체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돼 명실상부한 국제 미래산업 박람회로서 위용을 과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행사 기간 특별전시장에는 3D프린팅과 드론, 탄소, ICT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역으로 평가받는 각종 미래 신산업 관련 전시부스와 홍보부스가 설치돼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미래 첨단 기술과 관련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엑스포 기간 열리는 신산업 관련 컨퍼런스 및 강연회에는 3D프린팅과 드론산업 등 국내·외 신산업 전문가들이 초빙될 예정이어서 유익하고 폭넓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이번 엑스포에서는 전국드론축구대회와 드론 자리 뺏기, 드론볼 계주, 장애물 페널티킥 등 대한민국 대표 ICT 융복합 레저스포츠로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드론축구 관련 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어서 행사를 보는 재미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엑스포 기간 3D프린터로 제작된 제품의 독창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평가 및 심사하는 3D프린팅 디자인 경진대회도 진행될 예정이어서 시민들이 3D프린팅 및 드론 등 미래 신산업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명실상부한 3D프린팅, 드론산업의 선도 도시로 도약하는 초석으로 삼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 2016년 11월 한·중 3D프린팅 드론산업 박람회를 개최하면서 3D프린팅 및 드론 등 미래 신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관내 중소기업들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등의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3D프린팅과 드론 등 전라북도와 우리 시가 역점을 두고 육성 중인 미래산업들과 관련한 다양한 기술과 제품, 이슈들을 한 자리에서 관람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남은 기간동안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 이번 엑스포를 전주시 신성장 산업화의 디딤돌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