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세 인생 즐기기 어르신 건강교실
- 관내 21개 경로당 돌며 악극, 만담, 민요로 교감
- 노래, 댄스, 풍물교실 등도 진행 예정 기대...

무주군 무주읍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운영 중인 ‘100세 인생 즐기기 어르신 건강교실’은 올 6월까지 관내 21개 경로당을 순회하는 일정으로, 양상모 강사(극단 무주풍경 단원)는 하루 두 시간 씩 악극과 만담(그때 그 시절), 민요배우기 등의 내용을 공유하며 수강생들을 사로잡고 있다.

어르신들은 “우리고장에 이렇게 대단한 재주꾼이 있는 줄 몰랐다”라며 “구수한 입담도 좋고 구성진 가락과 춤사위도 정말 대단해서 너무 즐겁고 재미있다”라고 입을 모았다.

이외에도 지난 1월 25일부터(14:00~)는 무주읍주민자치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정은교의 행복 실은 노래교실’이 진행될 예정이며, 22일부터는 앞섬체험관에서 매주 목요일 생활체조와 실용댄스를 배우는 '댄스교실'이, 3월 7일부터는 오산마을 전승관에서 매주 수요일 풍물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무주군 무주읍행정복지센터 정성희 부읍장은 “건강교실 등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건강과 주민 삶의 질을 높여주는 대안이 되고 있다”라며 “읍내까지 나오기 힘든 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진행을 하면서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무주군 무주읍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와 신청은 총무담당(320-570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