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검정고시 원서 대리접수 

군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원서접수를 위해 전라북도교육청까지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해주기 위해 검정고시 원서접수 대행 서비스를 진행한다.

대상자는 오는 4월 7일 치러지는 2018년 제1회 검정고시를 응시하는 9세에서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며, 희망자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군산시 꿈드림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검정고시 시험을 돕기 위해 시험에 접수한 청소년에게 기출문제집을 배부하고 있으며 인터넷강의, 1:1 학습 멘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진호 군산시청소년지원센터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감을 찾아서 자기 계발을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검정고시 지원은 물론이고 자격증 취득과 다양한 직업체험, 전문 상담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군산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자아실현을 위해 전문적 상담과 체계적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검정고시지원, 직업․진로계발, 학교 밖 청소년 동아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검정고시 원서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꿈드림(☎468-28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