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소장 문상용)는 오늘 설 명절 연휴기간 15일부터 18일까지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의료기관, 약국과 협력한 비상진료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2018년 설 연휴 비상진료대책’에는 정읍시 보건기관 41개소는 물론 응급의료기관인 아산병원 등 27개 의료기관과, 약국 28개소를 포함한 96개의 기관이 참여한다.

특히, 지역응급의료기관인 정읍아산병원은 설 연휴기간 24시간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보건기관 41개소와 의료기관 26개소를 일자별로 지정된 근무일에 비상진료를 실시할 계획이며, 또한 의약품 구입을 위한 휴일지킴이약국 28개소를 지정 운영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아울러, 보건소에 비상지료대책 상황실을 설치,운영해 시민들에게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을 안내하고 운영여부를 지도 점검하는등 비상 진료가 차질 없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 안내는 정읍시보건소 (☎539-6137~8), 보건복지콜센터 129, 119구급상황 관리센터, 정읍시청 홈페이지 이용시 실시간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다중이용시설 11개소에 현수막을 제작 게첨해 시민홍보에 철저를 기해 즐거운 명절연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