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9만여 남원시민 여러분!

희망찬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희망을 가득안고 힘차게 솟아 오른 지리산의 붉은 태양처럼 2018년 새해에는 온 시민이 하나 되는 화합 속에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올 한 해도 우리 남원시의회 의원 모두는 민의에 더욱 더 충실하여 시민의 소중한 뜻과 바람이 시정의 중심이 되도록 하고, 시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자로서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앞장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지역경제 발전에 역점을 두고 집행부의 주요 정책에 대하여 견제와 감시를 통해 발전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의정활동의 효율성을 최대화하여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전 의원들이 전문지식을 갖추기 위해 열심히 연구하고,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추진하여 행정사무감사 및 시정질문 등을 통해 각종 사업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확인·점검하고, 잘못된 부분을 시정개선 하면서 시정발전을 도모해 나갈 것입니다.

사랑하는 남원시민 여러분!

올 한 해도 우리 남원이 밝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뜻깊은 한 해가 되도록 전 시민의 의지를 한곳에 모아 힘차게 나아갑시다.

문득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 속 `문견이정(聞見而定)'이라는 성어가 떠오릅니다. 현장에 가서 직접 듣고 본 이후에 싸울 방책을 정한다는 충무공의 정신을 본 받아, 항상 현장에서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열린 의정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소망하는 그곳에 우리 의원들이 함께 하겠습니다. 시민들의 열정을 가득 담고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 부단히 노력을 다하고 있는 의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무술년(戊戌年) 새해

남원시의회 의장 이 석 보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