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민여러분 !

다사다난했던 정유년(丁酉年)한 해를 보내고

희망과 설렘이 가득한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만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뜻 하신대로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군민이 신뢰하는 책임의회」

구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장수군의회는 의정지표인 신뢰와 책임의 실현을 위해 군민여러분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소중히 생각하는 겸허한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2018년 새해에도 장수군민 여러분들과 함께 뛰는 실천하는 의회상 정립과 집행부 견제와 감시를 위한 전문성 겸비와 역량강화로 연구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겠습니다.

아울러 군민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지금보다 더 큰 노력과 열정으로 희망의 새해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작년 한해를 되돌아보면 어려움 속에서 새로운 희망과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한해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세계 농산물과의 경쟁과 쌀값하락 등으로 우리 농촌의 삶은 결코 녹록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국민의 염원을 담은 문재인 정부의 출범과 발맞춰 안심하고 농사짓는 장수군이 될 수 있도록 농업․농촌에 대한 맞춤형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국정과제 포함으로 부각되기 시작한 가야문명에 대해 가야문명의 한축을 담당했던 우리 장수가야가 새롭게 조명될 수 있도록 가야사 복원에 힘을 실었습니다.

또한, 전북 소방교육의 산실이 될 전북 소방안전타운 건설이 순조로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우리 의회는 장수군 발전과 농촌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최선의 노력의 다해왔습니다.

비록 군민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부족한 부분도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앞으로 더 배우고 성찰하여 진정 군민을 위한 군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18년 올 한해도 우리의회에 깊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다시 한 번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