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반부패의 날을 맞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반부패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LX·옛 대한지적공사, 사장 박명식)가 제작한 청렴 UCC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물’이라는 제목의 콘텐츠는‘국민에게 신뢰받는 CLEAN LX’를 비전으로 삼은 공사가 청렴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해오면서 전 직원이 청렴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마련하는 과정에서 제작된 작품이다.

이에 따라 공사 직원은 물론 가족들까지 참여하게 됐으며, 기성세대가 후대에 전해주어야 할 진짜 선물은,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운 세상이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게 됐다.

박명식 사장은 “청렴·윤리경영은 공공기관의 선택이 아닌 필수적 책임”이라면서 “공사는 이 같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국토정보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을 더욱 단단히 세우겠다”고 밝혔다.

공모전 시상식은 8일 오후 충북대학교 평생대학원에서 개최됐으며, 공사는 이 콘텐츠를 전국의 지역본부에 공유해 사내 반부패 청렴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2년 전부터 전라북도를 중심으로 청렴누리문화제를 공동주관하는 등 윤리경영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2년 연속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고 등급 달성으로 윤리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