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증진센터 이용객 100명 만족도조사 실시결과 만족도 높아

 

순창군에서 운영하는 순창건강증진센터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순창군은 지난 10월 23일부터 한달동안 건강증진센터 이용자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 내용은 직원의 친절도, 운동 후 체력변화, 1일 평균 이용시간, 이용시 건의사항 및 개선사항 등 13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주 이용자 연령은 50세 이상이 58%로 가장 높고, 이용자의 82%가 순창읍에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센터 이용자 중 2년 이상 이용자는 52%, 1년이상~2년미만 이용자는 18%로, 70% 이상이 1년 이상 꾸준히 운동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직원의 친절도에 있어서는 매우 친절하다 63%, 친절하다가 28%로, 대부분 91%에서 친절하다 라고 응답했으며, 실내 청결도는 이용자 89%가 청결하다, 보통이다 9%, 청결하지 않다가 2%로 나타났다.

주로 많이 이용하는 운동기구로는 런닝머신 68%, 근력운동기구, 복합운동기구, 싸이클 순으로 대답했으며, 이용하는 주목적으로는 체력강화 64%, 근력강화, 체중감량 순으로 응답했다.

또 직원으로부터 운동기구 사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을 친절하게 들었으며, 건강증진센터에서 꾸준히 운동한 후 체력이 좋아졌다고 응답한 이용자는 97%에 이르는 등 이용자 대부분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조사결과에 따른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은 내년 예산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면서 “노후된 운동기구는 교체하고 허리 · 근력운동기구 등은 신규로 구입해서 앞으로도 군민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건강증진센터는 지난 2006년에 개소해 연간 5만3천여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런닝머신과 근력운동기구 등 61대의 다양한 헬스운동기구를 비치해 순창군민 건강증진 향상과 삶의 활력증진을 도모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