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 제안 등 총 3건의 혁신과제 최종 선정 

군산시가 새 정부 정책기조에 따라 열린혁신의 추진동력 확보 및 공공부문에 혁신을 확산하기 위해 ‘공무원 업무연찬 경진대회’를 지난 7일 개최했다.

시에서는 지난 10월부터 6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혁신과제 발굴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해 총 11건의 제안을 접수했고, 인구정책・어린이행복・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과제가 배출돼 이목을 끌었다.

이날 개최된 경진대회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7개의 우수사례에 대해 PT발표와, 질의응답, 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서면 및 PT심사 결과를 합산해 총 3건의 혁신과제가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 제안은 아이를 출산한 엄마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감동 있는 지원으로 군산시 엄마들의 위상 제고를 통한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제안한 ‘엄마등록증&Angel box’가 선정됐고, 우수 및 장려 제안으로는 ‘도시재생을 재생하다’, ‘삼시세끼 고군산 삼도 힐링 트래킹 코스 개발’이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창의적인 시정 개발과 스스로 연구하는 조직 분위기 조성은 시정발전과 행정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해 국정과제인 열린혁신 정책을 선도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군산시 공무원 업무연찬 경진대회’는 로컬푸드 직매장과 스쿨팜, 근대문화힐링교육 신설, 디자인으로 안전한 도시만들기 등의 우수제안들이 시책화로 활용돼 시정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