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크리마스 씰 슬로건 '우리시대의 영웅, 소방관'
- 대한결핵협회 전북지부 내년 2월까지 크리스마스 씰 모금사업 추진

 

전북도는 7일 도청 접견실에서 대한결핵협회 전북지부(지부장 이양근)로부터 크리스마스 씰을 증정받고, 성금을 전달하는 2017년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한결핵협회는 결핵 퇴치 및 예방홍보 재원 마련을 위해 크리스마스 씰 모금사업을 매년 전개하고 있으며, 전북도청도 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해 씰 모금 운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017년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내년 2월까지 진행되며 총46억의 국가결핵관리사업을 위한 재원을 마련할 계획이며, 전북지역 모금액 목표는 1억 6천만원이다.

송하진 지사는 간담회에서 “지속적인 결핵 예방관리 노력으로 결핵 발생률은 전국적으로 매년 감소 추세이지만, 70대 이상의 결핵환자 발생 비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으므로 노인 및 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결핵예방사업 추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크리스마스 씰은 ‘우리 시대의 영웅, 소방관’을 주제로 국민의 안전을 위해 고생하는 소방관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우표와 금속 책갈피 형태로 제작됐다. 

이에 소방본부에도 크리스마스 씰 증정과 함께 순창초등학교(교장 강신원)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소방대원에게 쓰는 감사의 엽서 액자”도 함께 전달했다.

전북도 관계자는 “아직도 결핵 발생률이 높고, 치료에 막대한 경제적 부담이 초래되므로 결핵을 조기에 예방관리할 수 있도록 많은 도민들이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크리스마스 씰은 대한결핵협회 전북지부를 통해 개인이나 학교, 기관 등에서 단체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