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접수) 2017. 12. 8(금) ~ 12. 14(목)/ 도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소리의 고장인 전라북도의 우수한 예술혼을 전승하고, 음악꿈나무 육성을 위해 전라북도에서는 2018년 전라북도어린이예술단을 이끌어갈 새로운 얼굴들을 찾고 있다.

모집인원은 총90여명으로 교향악단과 국악관현악단에서 활동할 예술단원·예비단원·견습생을 실기오디션 및 면접을 통해 선발할 계획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12월 8일부터 12월 14일까지이며, 전북도청 홈페이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모집과정은 악단별 예술단원, 예비단원, 견습생 과정이며, 응시자의 수준과 학령을 고려해 초2학년 ~ 중3학년(‘18년 기준)까지 응시가능하다.

선발된 단원은 전라북도 리틀문화홍보대사로서 역할을 수행 할 것이며, 주된 특전으로 매주 1~6시간의 무상실기교육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예술단원의 경우, 각종기획공연과 초청공연 등에 참여해 많은 활동과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음악캠프, 현장학습 등의 연계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우수공로가 있는 예술단원은 도지사 표창 수여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예비단원은 저학년 아이들의 합주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역량에 따라 예술단원으로 승급의 기회가 주어진다.

견습생은 평소 음악에 흥미는 있지만, 고가의 악기를 구입할 수 없거나 접할 수 없었던 어린이를 대상으로 기초실기교육(교육시간 내 악기제공/일부 취구악기 및 소모품 제외)을 실시해 잠재적인 음악성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오디션은 12월 26일 오후3시에 전북도청 에서 각 악단별로 실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도청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