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 최초 ODA교육 기본-심화-사업관리 통합 실시
- 11월 24일까지 선착순 모집…강의는 29일부터 3일간

전북대학교 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이욱헌)가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 ODA교육원과 함께 진행하는 ‘ODA 특별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11월 24일 18시까지 KOICA ODA교육원 홈페이지(oda.koica.go.kr)에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3일 간 전북대학교 뉴실크로드센터 506호에서 실시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이번 ODA교육은 일반 기본과정과 분야별 심화과정, 프로젝트 사업관리 과정 등 3개 과정을 한 데 묶어 3일 동안 연강으로 실시된다.

ODA교육 전반을 아우르는 단기속성 종합과정이다.

1일 차에는 국제개발협력과 ODA, 국제개발협력 최근동향과 이슈, 한국의 국제개발협력을 주제로, 2일 차에는 교육, 보건, 농림수산 분야의 국제개발협력 지원전략 및 사례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마지막 3일 차에는 KOCA 프로젝트 추진절차, 관리, 모니터링과 평가 등 사업수행을 위한 실무지식을 다루며, 수료자에게는 KOICA와 센터 공동명의의 수료증을 교부한다.

KOICA 교육 수료증이 있을 경우 KOICA 직원 채용, 해외봉사단원 선발, KOICA 사업 입찰 시 가점을 부여하고 있는 만큼 국제개발협력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이나 ODA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인들에게 좋은 기회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063-270-496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