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주 IC 만남의 광장 내 24시간 거점 소독시설 마련
- 공동방제단 통해 소규모 농가 방역도...
- 철저한 교육, 홍보, 방역으로 바이러스 유입차단 기대

 

무주군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이하 AI) 유입 차단을 위한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청 내에 가축방역상황실(농업소득과)을 마련한 무주군에 따르면 무주읍과 적상, 안성, 부남면 지역에서 사육되고 있는 닭과 오리 등의 가금류는 17만 1천여 마리로, 방역을 위해 무주IC 만남의 광장 내에 24시간 거점 소독시설을 설치하고 축산차량의 내 · 외부 소독과 소독필증을 발급하고 있다.

또한 가금류 농장 및 철새 도래지 방문 금지, 야생조류 침입방지를 위한 방조망 설치, 축사소독 및 예찰강화 등 AI발생 예방을 위한 유의사항을 가금류 사육농가는 물론 주민들과도 공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AI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입간판과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전화와 단체대화방을 통한 예찰과 정보고유 활동을 병행하고 있으며, 실시공동방제반을 구성해 관내 소규모 가금류 농가의 소독 지원과 중점관리대상 농가를 소독하는데도 집중하고 있다.

무주군 농업소득과 이은창 축산담당은 “관내 소규모 가금농가까지 철저히 관리하기 위해 담당마을에 일제 출장해 현행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최근 고창지역의 AI확진으로 가축전염병 위기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바이러스 유입 차단에 만전을 기해 우리군의 청정 지역이미지와 농가들의 생업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