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년 주요성과 및 ’18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안) 보고
- 인권센터·장애인권익옹호기관 운영계획 등 논의

전북도는 21일 ’17년도 제4차 전라북도 인권위원회(위원장 신양균)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주요성과와 ’18년도 새롭게 추진 될 인권시책 등 주요업무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운영계획 등을 논의했다.

‘18년도에는 ▲ 도민인권실태조사 실시 ▲ 인권행정 가이드라인 개발▲ 인권문화 컨벤션 행사 및 인권작품 공모 ▲ 도민 인권보호체계 구축 ▲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운영 ▲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 기본계획수립 등 도민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인권행정을 실현할 계획이다.

특히, 장애인 인권실태조사와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 주요업무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와 장애인 인권보호 강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한편, 올 12월에 개소 예정인 장애인 권익옹호기관은 장애인 학대 예방 및 피해 장애인에 대한 사후관리를 전담하는 기관으로 지난 7월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장애인 인권 관련해 그동안 추진한 인권실태조사와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 주요업무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와 장애인 인권보호 강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신양균 위원장은 “내년에 새롭게 추진 될 인권시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요청하고, 도민의 인권보호 및 인권침해 구제를 강화해 도민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인권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