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립 특수학교 전공과 개설 필요 논의 및 현지의정활동
- 특수학교 공․사립간 격차 심해, 균형 지원 필요

 

전라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장명식)은 21일 도내 사립특수학교인 푸른학교와 맹아학교 등에 대한 운영실태를 파악해 의정활동에 활용하고자 현지 방문, 관계자를 위로·격려했다.

이번 현지활동은 올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웠던 교육여건 속에서도 도민과 일선학교 현장에서 신뢰받는 교육위원회 의정활동을 구현하기 위해 현장중심, 정책중심 차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교육위 의원들은 사립 특수학교인 완주 고산 푸른학교와 익산 맹아학교를 방문해 사립특수학교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현장 확인결과 공·사립특수학교간의 시설 격차가 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립특수학교는 전공과 등 교육여건이 충분한데 반해 사립특수학교는 전공과 등 수용시설이 부족한 것으로 확인된 것이다.

 

이에 교육위 의원들은 사립특수학교에 대한 재정지원 확대를 통해 공·사립간 균등한 교육기회 확보와 교육여건 개선 등 사립특수학교에서도 전공과 개설 등 교육여건 개선이 필요하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아울러, 기간제교사 채용과정에서 ‘불신자’라는 이유로 합격자를 탈락시키고, 이사장이 임의로 중고등학교 통합인사위원회를 구성·운영해 개인자격으로 채용면접 실시한 학교법인 황등기독학원에 대한 현지의정활동을 진행했다.

최근 황등기독학원은 학생과 교직원에게 월례 예배와 종교 활동 등 강요한 바 있다.

이에 앞서, 전라북도교육청은 학교법인에 합격자 바꿔치기를 용인한 황등중학교 교장에게 징계로 ‘정직’ 요구와 성일고등학교 교장에게 ‘견책’ 요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