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저임금 인상 보육토론회 ‧ 중증환자 영양관리방안 토론회 잇달아 개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 활동 중인 국민의당 김광수 의원(전북 전주시 갑)이 21일 오전 오후에 걸쳐 두 건의 토론회를 잇달아 개최하며 민생정책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1일 오전에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보육정책 토론회’를 주최한 김광수 의원은 “저출산‧고령화 현상의 고착화로 아이들의 보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보육은 개인에게 맡겨진 문제가 아닌 우리나라를 이끌어 나갈 미래세대를 위한 노력이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현재 민간어린이집의 운영난 및 보육종사자의 처우 개선 문제는 안심 보육 실현을 위해 해결돼야 할 과제이다”며 “보육의 성장은 결국 보육교사의 처우개선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보육정책 토론회’는 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회,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전국어린이집연합회 회원과 보육교사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어 오후에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중증 재가환자의 영양관리 지원방향 정책토론회’를 개최한 김광수 의원은 “의료기술의 발달로 환자들의 입원기간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추세에 퇴원 후 중증 재가 환자들은 영양 사각지대에 놓이고 있다”며 “재가환자가 영양취약계층으로 전락하지 않도록 환자용 영양식품 등 영양관리에 대한 제도적인 지원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중증 재가 환자의 영양관리 필요성과 영양취약계층의 영양관리를 위한 제도적 지원방안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