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소통대상과 디지털콘텐츠대상 수상으로 2관왕 -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15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 주최 제10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시상식에서 인터넷소통대상(공공부문)과 디지털콘텐츠 대상을 수상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공단은 고객만족도 지수 74.79점으로 공공기관 평균 68.24점, 전체평균 66.52점을 크게 상회했으며, 특히, 국민연금 제도 정보를 2030세대 맞춤형 콘텐츠를 통해 적극적으로 전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공단은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다소 어렵고 생소한 국민연금 제도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온라인으로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카드뉴스, 슬라이드 영상, 카카오톡 대화 형식 등 시각적 효과를 활용한 전달 방식으로 젊은 세대가 알기 쉽게 설명했으며, 공단 캐릭터인 ‘연금이’를 활용해 국민연금 제도를 친근하게 느끼도록 했다.

아울러, 공단은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대국민 참여 공모전과 캠페인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성주 이사장은 “이번 3년 연속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국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려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으로 국민연금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