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전문 출판사 스프링거(Springer) 집필 제의 받아
-중증 천식 관련 기초의학, 임상 적용 등 체계적 전달

 

전북대학교 김소리·이용철 교수(의전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가 세계적인 전문서적 출판사에서 중증 천식 관련 전문 서적을 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김소리·이용철 교수는 세계적 전문서적 출판사로 알려진 스프링거(Springer)로부터 집필 제의를 받아 'Severe asthma: Toward Personalized Patient Management (ISBN 978-981-10-1997-5)'를 최근 펴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총 3개의 섹션과 7장(하드커버, 134 페이지)으로 구성된 의학 전문 서적으로 해당 분야의 전문의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 연구자 및 학생, 수련의 등 천식 및 중증 천식에 관심 있는 다양한 독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기초 의학 연구 실험실 및 임상 현장에서 실제적 활용 가능한 최신 정보가 이해하기 쉽게 구성돼 있다.

김소리·이용철 교수는 책임 편집자 및 저자로서 역할을 동시에 담당했으며, 미국 사우스 플로리다 의과대학에서 내과 교수로 재직 중인 조성호 교수가 함께 편집을 맡았다.

중증 천식은 최근 호흡기 및 알레르기학 분야에서 가장 관심 받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인데, 일반적인 천식과 달리 현재 사용되고 있는 치료제에 대한 치료반응을 보이지 않는 난치성 질환이다.

전북대 의전원 호흡기 알레르기내과 연구팀은 이 분야에 대한 신약 개발 연구 및 병리 기전 발굴 등에 대해 국내외적으로 선두 그룹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이 책에는 이러한 전북대 교수진의 오랜 기간 연구 성과와 임상 경험 등이 녹아 있다. 기초 의학 연구부터 실제 임상에서의 진단과 치료의 활용까지 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전달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큰 장점이다.

때문에 관련 분야 연구자들과 다양한 직종의 임상의사, 의학 관련 후학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