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업역량 강화 위한 아이디어 공모로 군산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

 

군산대학교 LINC+사업단 인문산학협력센터에서는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강화를 위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군산대 인문산학협력센터 프로그램 기획공모전’을 기획하고 17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에는 역사를 활용한 지역축제 개발, 주요 관광지 및 맛집 리뷰를 통한 지역 알리기, 지역 콘텐츠 개발 및 미디어를 활용한 역사 탐방, 관광지 탐방과 드라마 형식의 군산관광 홍보 동영상 제작 등 전공 및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군산지역의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작품들이 다수 출품됐다.

김동익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이혜자 인문대학장, 장영철 인문산학협력센터장, 인문산학협력센터 운영위원들이 심사했고, “발표 및 표현능력, 참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접근 방식이 돋보였으며, 우수한 아이템은 군산지역의 관광 활성화 및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보완해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심사평이 있었다.

최우수상에는 GAU(Gunsan And yoU)팀의 “군산 그리고 너”가, 우수상에는 “미디어와 함께하는 군산” 및 “근대 군산의 거리와 삶”이, 장려상에는 “새만금평화풍등축제”, “군산8경과 포토존”, “군산역사리뷰블로그” 등이 선정됐다.

군산대학교 링크플러스 인문산학협력센터는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을 보완해 군산지역의 관광 활성화 및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 사업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