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주군정 공로 기여… 명예군민증 전달

 

배진환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과 문정훈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공장장이 완주군 명예군민이 됐다.

18일 완주군은 군수실에서 배진환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과 문정훈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공장장에게 완주군 명예군민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완주군 명예군민증은 완주군정에 공로가 현저하거나 공로할 것으로 기대되는 완주군 이외 지역 출신 내·외국민, 해외교포에 대해 수여하고 있다.

그 간의 공로를 격려하고,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맺어 지역의 후원자로써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전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8명의 명예군민이 선정됐다.

배진환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은 강원도 원주 출생으로 혁신과 분권을 선도하는 지방핵심인재양성기관의 수장을 맡아 부임이후 테니스장, 조깅트랙 등 개발원 시설의 지속적 개방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 구내식당에 지역 로컬푸드를 사용하고,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행사를 통해 지역의 농특산물 판매 및 알리기를 중점 추진해 농토피아 완주 만들기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

문정훈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공장장은 부산 동래구 출생으로 안정적인 공장운영으로 지역의 협력업체와 상생해 지역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1사1촌을 맺어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는 물론 올해 초 AI 등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완주군 관내 딸기 농가의 제품을 대량 구매해 지역농가의 어려움 해결에도 함께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으뜸도시 완주의 명예군민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우리지역의 중요한 유관기관과 기업의 책임자로서 완주군정에 앞으로도 더 큰 애정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완주군을 마음의 고향으로 생각해 적극 협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진환 원장과 문정훈 공장장은 “완주군 명예군민이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완주군의 발전과 지역주민의 행복을 증진하는 일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