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전북지부가 지역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군은 13일 군청에서 박우정 고창군수와 김완희 한국토지주택공사 전북본부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창군의 성장발전을 도모하는 업무협약식이 열렸다고 이날 밝혔다.

양 기관은 고창군의 발전을 위해 주거와 특화단지 등 각종 개발사업과 지역특화 및 수요 맞춤형 지역개발사업을 함께 추진키로 했다.

LH는 고창군의 지역발전을 목적으로 지역개발계획을 수립·발굴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의 다양한 현장경험을 활용해 주거, 산업, 도시재생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지원함은 물론, 지역의 현안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특히, 고창군의 주거복지 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군민과 귀농귀촌인, 직장인들의 선호도를 알아보는 다양한 주거형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최적의 주택공간과 쾌적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군민이 거주의 어려움을 겪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동의 노력을 해 나가기로 했다.

김완희 전북본부장은 “고창군은 문화와 역사, 자연생태 분야 등 자원이 풍부하고 편리한 교통망이 잘 구축돼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맞춤형 주택건설, 지역전략사업, 중추적 도시 성장사업을 발굴해 6차 산업 융·복합 발전과 주민들의 정주환경개선, 인구유입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우수한 고창군의 행정력과 50여년의 도시 및 주택건설 운영 개발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LH가 공동협업을 통해 고창군민이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발전을 위한 계획 수립과 세부사업 발굴, 투자유치 등에 적극 나서 지역 경쟁력을 높이고 명실상부한 한국인의 본향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