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2017 진안홍삼축제가 펼쳐진다. 이번 축제기간 내내 매일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 누구나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 매일 오전 11시 돼지코에서 나오는 홍삼가래떡을 먹으며 길이 맞추기▲ 매일 오후 1시 진안홍삼 대박 터트리기!(100여개의 경품이 우르르)▲ 매일 오후 2시 홍삼칵테일 쇼 및 칵테일 만들기(100명 선착순)▲ 매일 오후 3시 진안홍삼 대방출(50% 진안홍삼제품 한정 할인 판매)▲ 매일 밤 8시 마이산 달빛걷기 및 풍등띄우기▲ 매일 밤 8시 30분 대형미러볼과 함께하는 청춘나이트 등이 진행된다.

◆ 10월 19일 목요일, 첫째 날!

오전 10시 진안군민과 관광객들의 소망을 담은 소원지를 홍삼모형의 애드벌룬 현수막에 달아 띄우는 대동프로젝트를 시작으로 4일간의 축제가 펼쳐진다.

이날은 제55회 진안 군민의 날을 기념해 11개 읍면 주민들이 고리걸기, 투호, 윷놀이 등 9개 종목으로 서로의 실력을 겨루고 화합하는 한마당 체육대회가 개최된다.

이후 오후 5시 30분부터 ‘2017 진안홍삼축제 개막식’과 축하공연이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개막선언과 군민의장 시상, 환영사, 관광객과 함께 하는 명품 진안홍삼주 건배, 공중곡예 에어리얼 공연 등이 다채롭게 이어진다.

또한, 저녁 8시 30분부터는 진안JCI 주관으로 ‘진안군민노래자랑’이 펼쳐지는데 금잔디, 성진우, 서윤 등의 초대가수 공연과 함께 냉장고, 세탁기, TV, 전자랜지,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 10월 20일 금요일, 둘째 날!

축제장 로컬푸드관에 설치된 부무대에서는 매일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홍대스크릿’이라 해 노래, 춤, 품바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금요일 14시에는 줄타기 공연과 마당극이 열려 아슬아슬 재치만발 재미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오후 1시부터는 진안군 읍면 어르신들 11개 팀이 출연하는 ‘건강체조 발표회’를 실시하고 3시부터는 마이산의 건강한 기운을 받으며 100세까지 건강하게 걷는 ‘마이산 건강걷기 대회’가 개최된다.

오후 4시에는 ‘고원에서 부르는 노래 공연’이 부무대에서 개최되는데 진안어린이합창단, 필하모닉 첼리스트 앙상블(6인조)공연, 서울예대 봄동의 노래공연 등 감미로운 선율의 음악이 늦가을의 운치를 더해줄 것이다.

오후 6시부터는 DJ KOO(구준엽)과 함께하는 ‘붉금(붉은 금요일) 홍삼 EDM파티’가 열려 축제 열기를 한층 뜨겁게 달군다.

이날 홍삼EDM파티는 성인인증을 받은 사람에 한해 홍삼주 1잔과 맥주 1잔 중 입맛대로 골라먹는 재미와 젊은이들의 열기가 가득한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 10월 21일 토요일, 셋째 날!

오전 11시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전동가위 조형물 제막식’과 소망풍선을 띄워 소원을 기원하는 행사가 개최된다.

오전 11시 30에는 전주비전대 태권도 시범단 공연, 12시 태조 이성계의 건국설화를 담은 몽금척퍼레이드, 오후 13시 몽금척공연, 15시 인삼의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의미로 중평굿이 펼쳐진다.

오후 5시부터는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이 주행사장 무대에서 펼쳐진다.

박성광, 오나미 사회로(2부 사회 : 허참, 정영주) 태진아, 김연자, 설운도, 장윤정, 오승근, 진성, 김성환, 우연이, 유지나, 윙크, 유준 등 총 12명의 정상급 트로트 가수들이 출연해 홍삼축제의 열기를 한껏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 10월 22일 일요일, 넷째 날!

진안고원에서 생산한 신선한 배추로 김치를 담는 ‘진안고원 김치담그기 행사’가 12시 로컬푸드 부무대 주변에서 진행된다.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많은 인파의 참여가 예상되는 아삭아삭 배추와 맛깔나는 양념이 어우러진 맛있는 김치 담그기 체험행사에도 참여해보자.

오후 1시부터는 전국에 있는 진안 향우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안발전과 향우회원 간의 교류와 협력을 위한 ‘향우회 만남의날 행사’가 개최된다.

더불어 14시부터는 ‘진안홍삼 열린음악회’가 열려 남진, 전영록, 최성수, 이치현과 벚님들, 이무정, 김용림, 조은성, 서지오, 혜미 등이 출연해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오후 5시에는 2017 진안홍삼축제를 마무리하고 2018 홍삼축제를 기다리는 뜻으로 2018개의 소원풍선을 날리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전통증삼체험과 현대식증삼체험, 홍삼 족욕, 엽기 홍삼 가래떡 먹기, 홍삼 대박 터트리기, 홍삼 칵테일쇼, 홍삼 대방출, 홍삼사탕 낚시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은 물론, 홍삼튀김, 홍삼한우, 홍삼막걸리, 홍삼양갱과 같은 다양한 홍삼 먹거리가 준비돼 있다.

특히, 축제기간 동안 20~50%까지 진안홍삼을 일부품목에 한해 할인 판매한다.

19일 ~ 22일까지 늦가을 단풍으로 유명한 진안 마이산 북부에서 개최되는 진안홍삼축제에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해 보길 바란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