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리사무직, 공무·생산직, 품질관리직 등 166명 채용예정

전주고용노동지청(지청장 고광훈)은 오는 18일오후 13시 부터 17시까지 정읍 국민체육센터(정읍공설운동장 옆)에서 열린 일자리 매칭을 위한 '2017 정읍 그랜드 취업박람회'를 전라북도, 정읍시 등 3개 기관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날로 심각해지는 청년고용문제를 해소하고 중·장년층 구직자들에게 취업할 수 있는 기회와 취업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금번 취업박람회는 우수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대기업과 중견기업 및 유망 중소기업 등 총 25개 기업이 오프라인 현장에 참여ㅙ 경리사무직, 품질관리직, 공무·생산직 등 직원 166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하림, 대우전자부품㈜, ㈜동원페이퍼, 한국전력공사 정읍지사 등 대기업과 지역의 내실있는 중견 강소기업 등이 동참하여 구직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 개최하고 현장에서 서류전형·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게 된다.

취업박람회 현장구성은 일자리 매칭 채용관을 비롯하여 구직지원관, 정책홍보관, 전직준비검사관, 직업체험관, 직업선호도검사관 등 매우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구직지원관에서는 구직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관, 이력서용 무료사진 촬영관 및 온라인 입사지원을 위한 일자리정보 검색관, 체험을 통해 일자리를 경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 등 내실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정읍 그랜드 취업박람회의 공식홈페이지(http;//open.jobkorea.co.kr)를 통해 오프라인 25개 기업 및 온라인 참가기업 30개 기업 등 총 50여개 기업의 채용이 현재 진행되고 있다.

현장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들은 행사당일 단정한 옷차림과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이번 취업박람회와 관련된 기업리스트, 채용직종, 채용인원, 부대행사 등 세부내용은 정읍고용복지+센터(담당자: 고정수, ☎ 063-530-7511) 및 박람회 사무국(☎ 063-232-3411)으로 전화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광훈 전주고용노동 지청장은“앞으로도 지역고용 유관기관들과 힘을 합하여 우리 지역 청년 및 중·장년 구직자들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 기회를 얻고 기업은 필요한 인재를 적기에 채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역량을 집중 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