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지제 수변공원 족구장 2면 신설, 팔복공원 1면 족구장 개선사업 마무리
- 하가지구 하늘공원내 농구장등 유해물질이 검출우려 있는 체육시설 2개소 개선예정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박선이)가 전주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에 팔을 걷어붙였다.

덕진구는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장려하고 한층 더 높은 체육복지를 추진하기 위해 생활체육시설 확충과 정비에 힘쓰고 있으며, 최근 만성동 기지제 수변공원과 팔복동 팔복공원 내 동네체육시설 족구장 조성공사를 마쳤다.

이번 사업에는 총 1억2,400여만원의 예산이 투입돼 혁신도시 및 인근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조잔디 족구장 3면과 야간 조명시설 등이 조성됐다.

또한 혁신도시 및 팔복동 지역 족구동호회 회원들의 의견도 충분히 반영돼 족구장 조성사업이 진행됐다.

동호회 회원들은 평소 족구장 이용 시 조명기구가 적어 사고위험이 있고, 교량 밑 배수가 원활하지 않아 역류 및 악취문제가 발생하는 등 에로사항을 밝혔고, 덕진구에서는 이를 적극 반영해 조명기구와 배수로를 추가 설치했다.

아울러 덕진구는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소규모 동네체육시설 중 탄성포장재 유해성검사 후 기준치 초과 우려가 있는 하늘공원 농구장과 나들목 공원 내 족구장에도 1억3,000여원을 들여 연말까지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박선이 덕진구청장은 “족구장 완공 후 시민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전주시 생활체육활성화는 물론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한층 더 높은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더 나은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