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8일 기념식과 축하공연, 29일 시민화합한마당 개최

군산시가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군산월명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제55주년 군산시민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축하공연, 시민화합 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의 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되면서 시민의 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첫째 날인 28일에는 오후 6시 50분부터 식전공연으로 군산 시립예술단의 감동적인 무대가 펼쳐지고, 이어서 본 행사인 기념식을 거행하게 된다.

기념식에서는 군산의 과거, 시민들의 노력, 현재상을 통한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기념영상과 주요 인사들의 축하메세지 영상 상영, 시민의 장, 채만식 문학상, 모범시민상 등 각종 시상이 진행되고 기념식 후 군산 입주 기업들이 시민을 위해 준비한 경품 추첨이 진행된다.

또한 경품 추첨식 이후에는 아이돌, 트로트 가수 등 각 세대가 선호하는 국내 최정상 가수 9팀(틴탑, 한혜진, 해바라기, 김성환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을 위한 행사의 열기를 더해줄 예정이다.

둘째 날인 9월 29일에는 시민화합한마당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화합한마당 행사에서는 단체줄넘기, 지네발달리기, 투호, 물풍선 던지기 등 읍면동별 대항 경기가 진행되고, 경기 후에는 종목별 시상식이 이어진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55주년을 맞이한 군산시민의 날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편안하게 행사를 즐기다 가실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시민의 날 행사를 통해 군산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느끼고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