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신규공무원들이 부모님과 함께 공직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뜻깊은 임용식이 9월 21일 익산시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됐다.

시는 신규공무원들의 공직사회 첫 출발에 앞서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고 가족과 같은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부모님과 함께 하는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마련했다.

이날 임용식에 참석한 부모들은 자랑스러운 미소를 띠며 신규공무원 14명이 임용장을 받을 때마다 힘찬 박수로 그들의 앞날을 축하했다.

신규 임용된 공무원들은 부모님 앞에서 공무원으로서 소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일할 것을 다짐하며, 부모님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규임용후보자 대표로 나선 김서희 씨는 부모님에게 드리는 감사의 편지를 낭독하며 신규공무원으로 임용되기까지 올바르게 자라도록 헌신하신 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전하고, 참석한 모든 부모님들께 신규공무원을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보냈다.

이날 정헌율 익산시장은 임용장을 수여하면서 개개인별로 축하의 인사를 건네고, 소속 부서장들은 신규공무원들을 격려하고 환영하는 의미로 꽃다발을 전달했다.

정헌율 시장은 “공직사회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훌륭한 인재를 키워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신규공무원들은 공직자로서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갖고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