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시장 이환주)는 지난 20일 '대입 성공전략 입시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고교 1·2학년생과 학부모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의 유명 입시학원 소장을 초청해 성공적 대입을 위한 입시 전략 정보가 제공됐다.

1부 '진로(꿈)찾기, 과목별 효과적인 학습방향'과 2부 '2019학년도 대입준비하기'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많은 고교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했으며, 입시에 대한 열의와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강성재(강성재 교육연구소장), 신기정(청어람수학원 입시전략소장) 등이 직접 과목별로 효과적인 학습법을 제시하고 시기별 공부법, EBS 연계 대비법, 고난이도 문제해결 방법 등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2019학년도 대입 전형을 수시와 정시로 나눠 살펴보고 특히 바뀌는 교과 과정에 따른 대비 방법과 수험생 개개인에 맞는 입시 전형 선택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이 곁들여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설명회는 그 동안 입시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수험생들에게 어려움이 많았으나 서울의 유명학원 입시 전문가를 초청해 참가자들에게 정확한 대학입시 정보의 장을 마련,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행사가 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남원시는 “이번 설명회는 좀 더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진로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