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온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민이 공감하는 믿음직한 경찰상 정립 

전북지방경찰청(청장 조희현)은 추석절을 맞아 9월 20일부터 10월 9일까지 20일간 특별방범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먼저, 1단계로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는 보안시설이 취약한 금융시설 등을 위주로 진단해 범죄 취약점을 보완하고 가정폭력 재발우려 및 범죄 다발 지역, 주택, 상가등에서 예방순찰 활동을 펼쳐 범죄분위기를 사전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2단계로는 9월 27일부터 10월 9일까지 범죄취약지역에 경찰관은 물론 자율방범대, 시민경찰 등 협력단체 가용 인력까지 집중 배치해 순찰활동을 실시하는 등 총력 방범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지역경찰에서는 현금다액 취급업소, 침입절도 다발지역, 다중운집장소에 대한 가시적․다목적 ‘탄력순찰’을 통해 범죄 심리를 사전에 차단할 예정이다.

특히, 살인, 강도, 가정폭력 등 긴급사건에 대해서는 형사․교통 등 기능을 불문하고 총력 대응할 예정이며 또한 단계별 경계경보를 발령해 지휘체제를 강화하고 야간 근무인원을 최대한 늘려 추석 명절 치안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조희현 청장은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풍성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를 위해 가용인력을 총 동원해 안전한 전라북도 치안확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