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6일부터 12개소 의료기관에서 추진

 

순창군이 만 6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독감(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독감 무료 예방접종은 보건의료원 및 관내 위탁 의료기관 12개소에서 접종 가능하다.

군은 노약자나 만성질환자가 인플루엔자에 감염될 경우 세균성 폐렴, 심부전증과 같은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만성질환이 악화될 수 있어 인플루엔자 유행 전 10월~12월 사이 꼭 예방접종을 해 줄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 만 9세 이상 성인은 매년 1회 접종, 생후 6개월~ 만 8세 이하 소아는 과거 접종력에 따라 1~2회 접종을 권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65세이상 무료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은 대동의원, 류재규내과의원, 문희식내과의원, 순창요양병원, 희망병원, 이상희재활의학과의원, 참조은내과의원, 최선영내과의원, 한국의원, 동계누리의원, 쌍치의원, 구림우리의원 이다.

정영곤 순창군 보건의료원 원장은 “노인 독감 예방접종 뿐만 아니라 폐렴구균 무료(65세이상)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두 가지 예방접종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독감 예방접종 후 폐렴구균 미 접종자는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을 내소해 예방접종 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