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간정보 분야, 국내 드론 기술력 한자리에!!
- 전북도, 도내 대학, 국회 및 도의원, 언론계 등 각계 각층 참석...큰 관심
- 전북도, 새만금을 드론 실증 검증단지 등 공간정보의 메카로
- 전북도 드론 발표회 통해 드론산업 중심지로서의 초석 마련했다는 평가

전북도는 18일에 전북도청 4층 대회의실에서「한국형 공간정보 제작용 드론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에는 전북도·공간정보산업협회·한국공간정보학회 등이 전라북도의 드론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해 도내 대학총장, 국회 및 도의원, 언론사 사장 등 각계 인사들의 참석이 예상되며, 관련 수요기관 및 업체 그리고 드론에 관심이 있는 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발표회 주요내용은 드론 관련 기술개발현황과 연구사례 및 국내·외 드론 활용사례가 세션으로 구성되고, 드론 제작업체와 수요자와의 비즈니스 미팅, 각종 드론전시 등이 이루어 질 계획으로 전북도민의 드론 산업 저변 확대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공간정보산업협회 관계자는“드론은 현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인 4차 산업혁명의 중심산업으로서 건설, 소방, 산림, 토지, 문화재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곧 1인 1드론 시대가 오는 만큼 드론 분야는 점점 확장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전북도 최춘성 토지정보과장은“전라북도는 미래 성장 동력인 새만금이 있어 드론산업의 중심지가 될 잠재력을 충분히 품고 있으며, 새만금을 드론 뿐 만아니라 개인용 자율항공기(PAV)의 실증 검증단지 구축 등 공간정보의 메카로 자리 잡아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드론제작 기술 보유기업과 수요 공공기관 및 기업 간 정보교류의 장이 마련돼 전북도가 드론산업 중심지로서의 초석을 마련했다는 분석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